큰 데이터 에 의존하여, 선 아래 소매상 이 상업 결정 의거 를 얻다
무선 노선 을 제공 설비, 고객 이동 설비 를 탐지 하는 와이파이 신호 를 통해 지리적 위치, 행동 노선 등 고객 정보 를 수집, 제3자 데이터 융합, 고객 의 쇼핑 행위 와 선호 를 분석해 소매 상점 판매 결정 참고....
창업한 지 2년 만에 남경기업의 깨과학기술의 창시자 주지는'2014 포브스 중국 30대 이하 창업자 '차트에 올랐다. 그 프로젝트는 연상적인 스타 400만원의 천사 투자를 받았다.
지난 토요일, 기자는 기상회합으로 열린'남경 창업 세말 엎드려'에서 85 후 창업자를 만나 소매상'와이파이 물결'에서 상업공간을 찾는 이야기를 듣고 있다.
창업
초창지능 회원카드
대학에 다닐 때 ‘중국에서 이겼다 ’ 프로그램이 매우 잘 되고, 내가 최초의 창업 불꽃은 바로 이 프로그램에 불을 붙였다.
남경이공대 자동화 전공 졸업 후 나는 먼저 한 미자회사에서 3년 반 판매를 했다.
2012년, 나는 두 기술을 하는 젊은이와 함께 바비큐를 먹으며 창업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 두 사람은 네가 팔 수 있는 한 우리는 다 할 수 있다고 말한다. 내가 너희들이 할 수 있는 한 나는 다 팔아 버릴 수 있다고 한다.
여보! 이렇게 단번에 합쳐 우리는 곧 사직하고 깨 과학기술을 창립했다.
처음에는 깨 과학기술의 창상은'스마트 회원카드'였다.
한 장의 실체카드는 일반 카드보다 조금 두껍게 박혀 배터리와 칩을 끼워 여러 상점의 회원카드 기능과 고객의 카드를 해방시켜 고객의 카드를 한 장 해방시켜 천하에 대해 우리는 그 생각에 매우 자신감을 갖고 있다.
그러나 실제로 스마트 회원카드는 사업가나 고객 너머나 수용도가 높지 않다.
서너 달 미과를 보급하고, 우리는 미래의 진정한 방향은 무카드화되고, 우리는 아직 실체카드 단계에 머물고 있다. 이는 역조류이다. 우리는 서둘러 방향을 조정한다.
감지
고객
오프라인 소매 쿠키로 연금
그러나 이 구불구불한 길은 결코 헛걸음하지 않았다.
전기의 보급에서 우리는 많은 상인들이 고객의 수요를 연구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것은 우리에게 큰 계발을 주었다.
빠르게 와이파이의 감지기술을 새로운 방향으로 선택했다 — 백화점 와이파이를 연결하지 않더라도 스마트폰 사용자가 와이파이를 켜면 감지될 수 있다.
우리도 이로 인해 국내 최초로 와이파이 감지자가 된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데이터만으로 충분치 않다. 데이터는 마치 광산처럼, 그것은 금괴, 금괴, 금괴, 금괴를 추출할 때만 더 가치가 있다.
이에 따라 데이터 분석업체를 지정하고, 전체 전문적인 데이터 분석시스템을 개발해 "Retail"을 연구해, 해양의 데이터를 통해 고객층과 개인의 소비 습관과 능력을 연구하고, 이러한 분석을 통해 가게 관리와 운영을 지도한다.
예를 들어 한 편의 체인점이 새로 개설되었는데, 관리자를 도와줄 수 있는데, 이 가게는 단지 상점의 손님을 분류한 것인지, 만약 이 가게의 공헌이 높지 않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으므로, 이 가게의 공헌이 높지 않다는 것을 고려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일반적으로 점포는 모두 ‘ 머리를 때리기 ’ 로 몇 퍼센트 세일, 어떤 방식으로 판촉을 하기로 결정했다.
실제로 데이터를 통해 판촉을 통해 고객이 얼마나 많은데, 새로운 손님인지, 노객인지, 판촉 행위가 더욱 과학적으로 높아질 수 있다.
음식점포에는 데이터가 단매 효과를 평가할 수 있다. 이날 새로 온 고객들이 앞으로 다시 오지 않았다면 이번 단매가 고객 성장에 효과가 없다는 것이다.
또 일부 들은 재미 있 지만 사실 실용적 인 기능, 예를 들면 의류 점원 은 부지런하고 게으름을 피우고 고객 체류시간 에서 분석할 수 있다. 이 는 상가 심사 직원 에게 근거 를 제공할 수 있다 ….
전통 상인에게 대항하다
전자 상거래
라이벌
“ 당신의 데이터가 직접 판매량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까? ” 늘 초조한 투자상, 소매상이 이렇게 우리에게 물었다.
하지만 매출은 결과지, 전도가 아닌 것으로 생각한다.
판매량 외에도 매장 운영이 가장 중요한 것은 소비자가 많지 않고 머무르는 시간이 길지 않고 전환율이 좋지 않다.
고객이 들러붙을 수 있는 문점으로 판매량이 자연히 올라갈 수 있다.
우리가 기쁘게 하는 것은 2년 동안, 갈수록 많은 전통 소매상들이 이 이념을 인정하기 시작했다.
남경의 첫 번째 ‘천사 고객 ’에서 유유유당 어린이 놀이터에서, 우리의 탐침 설비는 이미 전국 3000여 개 소매업자와 함께 합작한 상점들은 수만 가구를 가지고 있으며, 여장 브랜드, 화장품, 모유 용품, 자동차 등 각종 소매업종을 포함하고 있다.
전기상 시대에는 전통 소매가 눌려 숨이 막힐 것 같다는 착각이 있을 것이다.
사실 선 아래 매장 판매는 여전히 소매의 절대주류, 2013년 전국 26조의 소매총액 중 90%가 여전히 선 아래로 왔다.
우리의 앞에 푸른 바다가 있다는 뜻이다.
전문 라인 아래 소매 서비스업체 — 이런 목표를 겨냥하는 20여 명의 연구팀은 고객 수요와 데이터 발굴을 둘러싸고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
- 관련 읽기
- 전문 시장 | 주소웅: 의류 업계의 새로운 구도가 형성되고 있다
- 전문 시장 | 온라인 구매복: 당신의 돈이 칼에 쓰였는지
- 전문 시장 | 죽섬유는 천연섬유화와 등호할 수 있나요?
- 전문 시장 | 왕건평: 국내 판매 품질을 어떻게 통제할 것인가
- 물류 기교 | 海运费近期飙升 外贸纺织集装箱“一箱难求”
- 시장 특제 | 방적업은 무거운 양면 & Nbsp; 신뢰성 문제가 특히 강박하다
- 전문 시장 | 커튼 부예 등 가방적 품질: 외국의 달이 좀 둥글다
- 시장 특제 | 중국 VS 한국 충돌 FTA 협상 불꽃
- 전문 시장 | 탄소 관세 에 관한 바둑 이 진행 되고 있다
- 시세 분석 | 독수리 방적기 판매세 가 대단히 흥 한 신재 가 전통 산업 을 이끌다